신경호 강원교육감, 교육콜센터 상담원 간담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4.06 14:47
강원교육콜센터 상담원 간담회

▲신경호 교육감은 5일 강원교육콜센터를 방문해 상담원들과 간단회를 갖고 있다. 사진=강원도교육청

강원=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신경호 교육감은 5일 강원교육콜센터 전문상담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신 교육감은 강원교육콜센터를 방문해 전문상담원과의 소통의 시간을 갖고 △고객상담 대응체계 점검 △3월 강원교육콜센터 운영현황 보고 △상담원 애로사항 청취 △책임있는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민원서비스 개선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강원교육콜센터는 민원인에게 '신속·정확․친절한 원콜-원스톱(one-call, one-stop) 민원처리'로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직원들의 반복적인 전화민원 업무응대 부담을 감소시켜 업무 생산성을 향상하고자 지난 3월 4일 정식 개소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강원교육콜센터의 3월 총 수신건수는 777건이고, 이 중 상담 건수는 748건으로 응답률은 96.27%로 나타났다. 1일 평균 처리 건수는 37건이다.


3월 주요 상담 내용은 교육비·교육급여 신청 관련 문의, 전학, 편입학 관련 문의에 집중됐다.




개선방안 협의를 통해 상담 문의가 많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특정 기간이나 상담에 필요한 지침, 계획 등 내용 변경 시 해당 내용을 반영한 상담설명서를 수시로 현행화 제공할 수 있도록 각 부서에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다.


신경호 교육감은 “전문상담원의 정신·신체적 소진 예방과 고충 해소에 필요한 교육을 마련해 근무환경을 개선하고, 이로써 도민들에게 더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