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교육지원청, 2024년도 상반기 관계부처 합동 어린이 통학버스 점검 실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4.10 07:07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상북도 안동교육지원청은 8일 안동시 운흥동 강변둔치주차장에서 안동시청 교통행정과, 안동경찰서 교통과, 한국교통안전공단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상반기 관계부처 합동 어린이 통학버스 점검을 실시했다.




어린이 통학 버스 점검

▲안동교육지원청은 2024년도 상반기 관계부처 합동 어린이 통학버스 점검을 실시 했다.(제공-안동교육지원청)

이번 합동점검에서는 안전한 통학여건 마련을 위해 사립유치원 3대, 공립초등학교 3대, 특수학교 2대 및 학원 통학차량 3대 등 총 11대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주요 점검내용으로 △안전교육 이수 여부(기관장, 운전자, 동승자),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 여부, △안전운전 운행기록 분기별 의무제출 여부, △차량별 적법한 구조 및 장치관리 등을 대상으로 집중 점검하고, 점검사항에 대한 결과를 각 기관 담당자들에게 상세히 안내했다.



안중환 교육장은 “삶의 힘을 키우는 첫 번째 길은 따뜻한 교육현장을 오가는 안전한 통학길이고, 그 길 위에 예상하지 못한 위험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준비하고 철저히 점검하는 것이 중요하다"며,“개학기를 맞아 아이들과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교육현장을 오갈 수 있도록, 관계자 모두가 안전의식 함양과 안전점검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