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지방산림청-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 산림보호·임업 발전 협약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4.13 18:54
북부지방산림청장-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 업무협약

▲이용식 북부지방산림청장은 13일 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과 산림보호 및 임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북부산림청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북부지방산림청은 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과 13일 산림보호와 임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은 산림경영의 신기술을 개발하고, 산림인재 육성과 산림소득 증대를 목표로 현장 중심의 교육을 실시하는 산림・임업 전문교육기관이다.


이날 양 기관은 사회적 가치 창출과 산불방지, 산림정화 등 산림자원 보전을 위한 협력, 산림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 현장학습, 프로그램 발굴 및 참여를 비롯해 상호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분야의 벌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기고 협약했다.



북부지방산림청-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 상홉협력 업무협약

▲북부지방산림청과 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은 지난 13일 업무협약 후 산불예방 합동 캠페인을 원주 소금산에서 진행했다. 사진=북부지방산림청

협약 체결 후 합동 산불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북부지방산림청, 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 등에서 참석한 150여명이 원주 소금산을 방문한 등산객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홍보물을 나누어 주고, 산지 정화를 위해 등산로 주변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용석 북부지방산림청장은 “이번 협약으로 산림보호와 임업분야 발전을 위한 정보교류의 장이 열리길 바란다"며 “시기가 시기이니 만큼 적극적인 산불예방 활동으로 산불로부터 산림자원을 보호할 수 있도록 협조 부탁한다"고 말했다.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