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28일까지 ‘사회적경제 기업 지원사업’ 신청기업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4.15 17:35
횡성군청

▲횡성군청

횡성군=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횡성군은 횡성군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함께 사회적경제 기업의 시장 확대와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오는 28일까지 '횡선군 사회적경제 기업 지원사업' 신청기업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기준 횡성군 소재 사회적경제 기업이며, 각 기업당 최대 800만원 이내로 총 19개소 내외의 기업을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신제품(서비스) 개발 및 고급화 지원, 판로개척 바우처, 사회적경제 기업 지원 서비스 바우처 3개 부문이다.



'신제품(서비스) 개발 및 고급화 지원' 부문은 기술개발(R&D) 비용, 시장 수요조사, 시제품 제작비, 특허·출원 인증 취득비 등에 대해 전문가 컨설팅 1회를 제공한다. 800만원 내외 3개 업체를 지원할 계획이다.


'판로개척 바우처'는 개별 기업의 욕구에 맞춰 전문가 컨설팅 1회를 포함 기업별 8백만 원 한도 내에서 6개소에 바우처 형식으로 지원한다.




기업들은 전시회 참가, 홍보 지원, 오프라인 매장 입점 지원 등 판로개척에서 원하는 분야를 직접 선택해 지원받을 수 있다.


'사회적경제 기업 지원 서비스 바우처'는 기장대행 수수료, 결산 및 조정 수수료, 세무·회계 프로그램 구매 또는 이용료에 대해 기업당 40만원 한도 내에서 10개소 내외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미 유사한 내용의 사업에 대해 지원받고 있거나 받은 기업은 참여에서 제외되며,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신청 구비서류를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