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정식 개장, 약 418㎡ 규모 대형 매장
개장 전 2주치 사전예약 1만3천석 조기 마감
가맹사업 전개 위한 현지 파트너사 발굴
맘스터치는 도쿄 시부야구에 해외 직영 1호점인 '시부야 맘스터치'를 개장하고 일본 퀵서비스레스토랑(QSR) 시장에 정식 진출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10월부터 3주 동안 운영한 팝업 매장의 현지 반응을 바탕으로 정식 진출에 나선 것이다.
일본 맥도날드가 지난 39년 동안 영업했던 자리에 들어선 시부야 맘스터치는 지하 1층~지상 2층, 약 418㎡(약 126평), 좌석 수 220석 규모의 대형 매장이다.
이곳은 시부야의 랜드마크인 스크램블 교차로와 도쿄 최대 번화가인 시부야역, 대형 쇼핑몰이 밀집한 상권과 가까운 입지에 위치해 있다.
판매 메뉴는 대표 메뉴인 싸이버거와 한국식 양념치킨 등 일본인 대상의 사전 조사에서 검증된 인기 제품 중심이다. 반죽 묻히기부터 튀기기까지 주방에서 직접 조리하는 맘스터치의 수제 방식을 그대로 유지한다.
매장은 사전 예약과 현장 방문으로 운영되는데, 16일 정식 개점 전부터 이미 2주 치 예약석인 1만3000석이 조기 매진되는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기세를 이어가기 위해 맘스터치는 정식 개점 당일 시부야 일대를 브랜드 색상인 노란색 풍선으로 가득 채우는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향후 맘스터치는 시부야 맘스터치 직영점 운영과 함께 일본 시장에서 가맹사업을 이어갈 파트너사를 발굴해 현지 시장에 빠르게 안착한다는 계획이다.
김동전 맘스터치앤컴퍼니 대표이사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하는 일본 외식 시장에 안착해 향후 시부야 맘스터치를 K버거 대표 랜드마크이자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베이스 캠프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