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의회 행복위, 천사운동 활성화 방안 논의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4.25 01:34
행정복지위-천사지킴이연합회 간담회

▲원주시의회 행복위는 24일 원주시 천사지킴이연합회와 간담회를 갖고 시민서로돕기 천사운동의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사진=원주시의회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원주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는 24일 원주시의회 1층 모임방에서 원주시 천사지킴이연합회와 간담회를 갖고 시민서로돕기 천사운동의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간담회에서는 원주시의원들은 천사운동 참여를 적극 홍보하고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나눔문화 확산과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기며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천사운동 수혜자를 발굴하고 효율적인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운영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두 기관은 천사운동을 통한 지역사회의 나눔문화 확산 및 사회적 연대 강화를 목표로 앞으로 정기적인 만남늘 통해 지속적인 협력과 소통을 이어가기로 했다.


이상혁 연합회장은 “천사운동에 적극 참여하는 것이 단순히 경제적 지원을 넘어서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주는 일임을 인식해야 한다"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논의된 내용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용기 행정복지위원회 위원장도 “원주시의회는 천사운동의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위원회 차원에서도 천사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홍보하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