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엡손, 대한상의 서울기술교육센터와 ‘미디어아트 인재’ 양성한다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5.07 09:04
미디어아트 콘텐츠 창작자 양성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김대연 한국엡손 상무(왼쪽)와 김연선 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장이 기념

▲미디어아트 콘텐츠 창작자 양성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김대연 한국엡손 상무(왼쪽)와 김연선 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엡손은 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와 '미디어아트 콘텐츠 창작자 양성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재직자들을 위한 맞춤형 직무 교육을 제공하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의 일환이다. 양 기관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미디어아트 콘텐츠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협약에 따라 엡손과 센터는 △기업의 직무분석 △재직근로자의 교육훈련 수요조사 △교육훈련 과정 개발 및 운영을 통해 고용보험 가입 재직근로자 및 채용예정자 역량 강화에 나설 방침이다.



미디어아트 콘텐츠 창작자 양성사업을 위한 교육은 다음달부터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엡손 솔루션센터에서 실시된다. 교육비는 전액무료(대규모기업 자부담 20%)다. '미디어파사드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기본 로드맵'을 주제로 참가자별 세부 직무에 따라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 및 신청 방법은 서울기술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대연 한국엡손 상무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미디어아트 분야의 핵심 인재를 양성하고 직무능력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엡손은 미디어아트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여헌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