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국내 최초 태국 위스키 ‘텐도’ 판매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5.08 10:30
이마트24 태국 위스키

▲이마트24 모델이 태국 위스키 '텐도'를 홍보하고 있다.

이마트24가 국내 최초로 태국 위스키를 선보인다.




이마트24가 뉴월드 위스키(전통적인 위스키 강국인 스코틀랜드, 아일랜드, 미국, 캐나다, 일본 이외 나라에서 생산된 위스키)로 태국 위스키 '텐도(TENDO)'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텐도는 스코틀랜드 몰트와 태국 자스민 라이스를 원료로 오크통에서 숙성한 블렌디드 위스키다.


자스민 라이스의 향긋함과 달달한 향이 어우러져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으며, 탄산수와 얼음을 넣어 하이볼로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가격은 2만9800원이다.


이마트24는 세계 위스키 5대 산지(스코틀랜드, 아일랜드, 미국, 캐나다, 일본)의 위스키 상품과 뉴월드 위스키 중 인기를 끌고 있는 대만 위스키 '카발란' 등 폭넓은 라인업 갖추고 있으며, 고객들이 더욱 다양한 위스키를 접할 수 있도록 여러 산지의 품질 좋은 '뉴월드 위스키'를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텐도는 일본의 장인정신에서 영감을 받아 일본 전통 방식으로 양조된 위스키로, 지난 2021년 세계적 권위의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회'(ITI, International Taste Institute)에서 최고등급(Superior Taste Award)를 수상하며 세계적 수준의 맛과 품질을 인정받았다.




이번에 선보이는 텐도 위스키는 이달 31일까지 KB페이‧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20% 포인트 페이백 받을 수 있다. 고객들은 위스키 한 병을 2만384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셈이다.


김경선 이마트24 양주 엠디(MD‧상품기획자)는 “자신의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위스키에 대한 수요가 올해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며 “올해는 가성비 있는 '뉴월드 위스키' 상품을 더욱 확대해, 편의점 주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서예온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