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 동화고 의회체험교실 운영…미래 응원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5.11 08:57
남양주시의회 10일 동화고 학생을 대상으로 의회체험교실 실시

▲남양주시의회 10일 동화고 학생을 대상으로 의회체험교실 실시. 사진제공=남양주시의회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남양주시의회는 10일 동화고등학교 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의회체험교실을 진행했다.




이날 학생들은 남양주의회 청사를 견학한 뒤 본회의장에서 '기후변화에 대처하는 남양주시의 지속가능한 발전 방향'을 주제로 의장, 의원, 사무국장 등 역할을 나눠 회의를 진행하며 지방의회의 의사결정과정을 직접 체험했다.


또한 의회체험교실을 함께한 김현택 의장, 정현미-이진환-원주영 의원을 만나 평소 지역현안이나 의회와 관련해 궁금한 점을 묻고 답변을 듣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김현택 의장은 시의원으로서 의사결정 과정에서 겪었던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다수결 원칙 등 민주주의 기본원리를 학생들 눈높이 맞춰 알기 쉽게 설명해 많은 호응을 받았다.


남양주시의회 10일 동화고 학생을 대상으로 의회체험교실 실시

▲남양주시의회 10일 동화고 학생을 대상으로 의회체험교실 실시. 사진제공=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은 “오늘 체험이 향후 진로를 결정하는데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남양주시 미래를 이끌어갈 여러분의 꿈을 응원하며, 우리 의회에선 앞으로도 여러분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의회는 매년 관내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지방의회 역할과 기능을 효과적으로 학습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의회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