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 경주시지회, 시각장애노인 경로잔치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5.22 10:44


1

▲사진=이규익 시민행정국장이 21일 웨딩파티엘에서 열린 경주시각장애인 경로잔치에 참석해 인사말씀을 하고 있는 모습 (경주시 제공)

지난 21일 웨딩파티엘에서 개최, 170여명 참석





경주=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 경주시지회 주관으로 지난 21일 웨딩파티엘에서 개최한 경주시각장애노인 경로잔치가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는 시각장애 어르신과 그 가족,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 등 170여명이 참석했다.



행복예술공연단의 신명나는 민요메들리와 김항대 시각협회 회원의 색소폰 연주를 시작으로 열린 경로잔치는 어려운 환경을 슬기롭게 극복해 오신 어르신들을 위한 장수상, 동행부부상, 노인모범회원상 수여했다.


또 생일잔치, 노래자랑,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했다.




한편 경주시 등록 장애인 1만6376명 중 시각장애인은 1567명으로 전체 장애인의 9.6%를 차지하고 있다.


(사)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 경주시지회는 시각장애인 노인의 집, 재활증진사업, 정보화교육 지원사업, 경주시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시각 장애인들의 활발한 사회참여와 권익 향상을 도모해 오고 있다.




이규익 시민행정국장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과 편안한 노후가 경주시의 행복이라는 생각으로 장애인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따뜻한 복지 도시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손중모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