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정보대, (주)아이언모터스와 유학생 주문식 교육 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5.22 10:49

한국어 교육부터 정규 학위 취득 및 취업 연계 체계 구축

경남정보대, (주)아이언모터스와 유학생 주문식 교육 협약 체결

▲김태상 경남정보대학교 총장(사진 왼쪽)과 김용근 ㈜아이언모터스 회장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남정보대학교

부산 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태상)는 지난 21일 대학 총장실에서 ㈜아이언모터스(회장 김용근)와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 취업 맞춤형 주문식 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협력을 통해 이 대학 전기수소자동차과에 재학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을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로 양성, 정주와 취업까지 연계하는 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또한 △교육과정 개발 △교육 및 기술지원 △현장실습 및 연수 △인적·물적 교류 및 장비 공동활용 등 폭넓은 협력을 해나갈 예정이다.



㈜아이언모터스는 볼보자동차 부산, 경남지역 판매 및 정비를 총괄하는 기업으로 부산, 경남지역에 6개의 전시장과 5개의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김용근 ㈜아이언모터스 회장은 협약식에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경남정보대에서 추진하는 '정주형 유학생 양성' 프로그램 취지에 적극 공감한다"며, “아이언모터스에서 선도적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태상 경남정보대학교 총장은 “유학생을 잘 교육하고 지역 기업체로의 취업까지 연계해 부산 경제의 새로운 동력이 될 수 있도록 대학의 역량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세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