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서트 후원 참여로 몽골 진출 첫걸음
현지 유통망 협력해 판촉 활동 계획
롯데칠성음료의 4세대 맥주 '크러시'가 몽골 시장에 진출하며 글로벌 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
31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이날 크러시 몽골 수출을 위한 출시 행사로 현지 국립체육경기장에서 열리는 '다바이다샤 쇼&콘서트' 주류 메인 후원사로 참여하며 몽골 진출 첫 걸음을 내딛는다.
해당 콘서트는 몽골 인기가수 다바이다샤 외 여러 아티스트들이 출연한다. 콘서트 후원 참여를 시작으로 현지 대형마트, 편의점 등 다양한 유통망을 통해 제품도 공급할 예정이며, 몽골 주요 유통 채널과 협력해 현지 시장에 맞춘 판촉 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아울러 현지 문화와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크러시 브랜드 매장 운영 등 프로모션과 시음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몽골 시장 진출을 통해 크러시의 글로벌 시장 입지를 강화하고 브랜드를 다양한 문화권에 알릴 수 있길 기대한다"라며 “현지 소비자들이 크러시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몽골뿐만 아니라 이탈리아, 네덜란드, 프랑스, 영국, 미국 등으로 크러시 진출을 확대하며 해외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