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주택도시공사, 전세임대 민원전화 빠르고 정확해진다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6.03 11:22

계약관리 누적 2만호 도래에 따른 ARS 도입으로 고객 불편 최소화

전화응대 매뉴얼 제작 통한 신속한 응답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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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주택도시공사 전경 제공=GH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기존주택 전세임대 관리세대 2만호 도래에 따라 입주 고객의 전화응대 편의를 위한 ARS 기능을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




기존 지역별 담당자 전화 연결에서 대표번호 ARS를 통한 보증금 문의, 임대료 문의, 계약관련 문의 등 3가지 유형으로 세분화해 안내하게 된다.


또 입주희망자, 입주자, 임대인 등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전화응대 매뉴얼을 제작하고, 동시통화 가능 콜 회선을 늘림에 따라 지연 응대, 전화돌리기 등 고객 불편이 최소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경기주택도시공사 전세임대 계약유지세대는 2만호이며, 올해 말까지 신규계약 4000호를 추가로 공급할 예정이다.


경기주택도시공사 관계자는 “연령층이 높은 전세임대 고객들이 ARS를 통해 정확하고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하며, 7월부터 베이비부머 인턴을 활용해 즉시 응대 가능한 통화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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