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복합 창의적 미래 인재 선제적으로 양성
디지털 격차 해소와 디지털 역량 함양 위해 노력
오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오산시는 지난달 31일 오산AI코딩에듀랩에서 오산시민을 대상으로'디지털 혁명의 공식 ABCD 특강'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4차 산업혁명의 주요 패러다임인 ABCD(인공지능AI, 블록체인Block Chain, 클라우드Cloud, 데이터Data) 키워드로 미래 동향을 파악해 시대변화의 흐름을 이해하고,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준비하고자 기획됐다.
본 행사는 최재현 ㈜유니즌 COO를 연사로 초청해 △디지털 전환(DX)이란?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전환(DX) △ABCD 주요 기술의 이해 △글로벌 탑10 기업의 과거와 현재를 알아보는 순서로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학부모 A씨는“그동안 뉴스나 매체를 통해 접하며 생소하게만 느껴졌던 디지털 전환, 블록체인 등의 기술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앞으로 이런 특강들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오산시와 초·중·고교 연계 협력을 통해 디지털 대전환 시대가 요구하는 융복합 창의적 미래 인재를 선제적으로 양성하고 오산AI코딩에듀랩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디지털 격차 해소와 디지털 역량 함양을 위해 힘쓸 것이다"고 말했다.
오산AI코딩에듀랩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쉽게, 집 앞에서 인공지능과 자율주행 등 미래 기술을 체험하고 교육받을 수 있는 디지털 교육 허브센터로 매월 다양한 주제의 체험과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매월 신규 강좌 교육 신청은 전월 둘째 주 화요일부터 오산시 교육포털 오늘e 사이트를 통해 신청 및 접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