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환경의 날’ 기념식 환경교육 우수기업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6.04 14:02
1

▲중부발전 관계자들이 제29회 환경의 날 기념식 시상식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한국중부발전이 '제29회 환경의 날 기념식'에서 환경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환경교육 유공 충남 교육감상' 표창을 수여받았다.




이번 행사는 충청남도교육청에서 2023년 도내 학교 환경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을 표창해 환경교육의 안착과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이날 한국중부발전은 기관부문, 개인부문에서 각각 수상했다.


중부발전은 2022년부터 보령교육청과 미래세대 Eco-Leader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충남교육청에서 운영중인 학생들의 환경운동 지원 사업 '초록발자국 앱'을 지원해오고 있으며, 보령교육청과 함께 보령관내 유·초·중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플라스틱 Free 캠페인' 및 '에너지 절감 실천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23년에는 초·중·고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태전환 콘텐츠 공모전'을 시행하여 미래세대가 생태시민으로서 주체적인 탄소중립 실천활동을 시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및 지원했다.


중부발전 김호빈 사장은 “앞으로도 중부발전은 탄소중립시대에 발 맞춰 지속가능한 사회를 이끌어가는 미래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지성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