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일반 작업자도제품 디자인이나 포장이 변경되어도 손쉽게 머신 비전을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사용자는 단순히 새로운 제품 샘플을 추가하기만 하면 되며, 카메라가 스스로 학습하여 작업을 수행한다. 최소 다섯 가지의 샘플만으로도 AI기능에 전통적인 규칙 기반 툴을 결합해 효율적으로 검사할 수 있다.
씨크코리아 측에 따르면 해당 제품의 핵심은 사용자 친화적인 접근성이다. 사용자는 카메라에 몇 가지 샘플을 업로드 하는 것만으로도 초기 세팅을 완료할 수 있으며, 이는 실제 생산 라인에서 시간을 절약하고 효율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제품 디자인이나 배치 변경 사항에 대해서도 사용자가 동일한 방식으로 빠르게 추가할 수 있어 생산 과정에서의 유연성을 높이고, 변화하는 시장 요구 사항에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게 한다.
또한 Inspector83x에는 SICK Nova Foundation 소프트웨어가 탑재되어 전문 기술이나 복잡한 문제 해결 과정이 필요하지 않는 편리함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표준 PC를 카메라에 연결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생산 라인에서 분석 및 검사를 실행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SICK Nova를 사용하는 경우, 전문적인사용자라면, Lua 프로그래밍 언어와 HALCON을 활용하여 맞춤형 솔루션을 더욱 확장할 수 있다.
사용자는 복잡한 생산 현장에서도 직접 SICK의 dStudio Cloud웹 서비스 컴퓨팅 기능을 사용해 분류 작업을 위한 자체 신경망을 훈련시킬 수 있다.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덕분에AI 지식이 없어도 사용할 수 있다. 셋업이 완료되면 'SICK Inspector83x'가 검사를 직접 수행하며 합격·불합격 결과 또는 측정 값으로 표시된다.
SICK Inspector83x는 EtherNet/IP™ 또는 PROFINET을 지원하는 듀얼 포트를 통해 산업용 네트워크에서 데이터 전송을 빠르게 처리한다. 빠른 속도의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는 고해상도 이미지 데이터 전송 및 데이터 로깅 또는 TCP/IP 통합을 위한 대역폭을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브랜드의 PLC 설정을 버튼 하나로 쉽게 내보낼 수 있으며, PLC 설정을 쉽게 수정하고 수동으로 전송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줄여준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씨크코리아는 “새롭게 추가된 USB-C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는 운영 네트워크를 사용할 필요 없이 편리한 설정 및 진단용 서비스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며, “Inspector83x는 고속 생산 환경에서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생산 라인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며, 산업 자동화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