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평생교육 강사학교’ 참여자 공모…강사선발 혜택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6.08 23:57
양평군 2024 평생교육 강사학교 참여자 공모 포스터

▲양평군 2024 평생교육 강사학교 참여자 공모 포스터 제공=양평군

양평=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양평군은 '프로강사 시크릿! 2024 평생교육 강사학교' 교육에 참여할 관내에서 활동 중인 평생교육 강사를 대상으로 오는 17일부터 선착순으로 공개모집한다.




이번 강사교육은 7월1일부터 11일까지 총 4회차로 진행되며, 평생교육 강사 활동을 고려해 주간반-야간반으로 나누 운영한다.


주간반은 오후 2~5시, 야간반은 오후 6시30분~9시30분까지 양평군 평생학습센터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급변하는 세상 속에서 평생학습이 나가야할 방향성을 모색하고, 강의 스킬 향상, 학습자와 소통방법 습득, 강사 퍼스널 브랜딩을 통해 자신만의 브랜드 확립 등 프로 강사로서 역량을 강화 등으로 구성됐다.


공모 인원은 각 운영과정별 30명으로 관내 활동 중인 평생교육 강사라면 누구든 신청이 가능하며, 양평군 평생학습센터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 강사학교에 참여한 강사는 내년 양평군 평생학습센터 강사 모집 서류심사에서 가점이 부여된다. 세부사항은 양평군 평생학습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8일 “주기적인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평생교육 강사로서 마음가짐을 재고해 역량이 발전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관내 평생교육 강사는 이번 강사학교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권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