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자기주도학습 코칭’ 참여공모…마감28일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6.11 01:22
남양주시 '자기주도학습 코칭' 현장

▲남양주시 '자기주도학습 코칭' 현장 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남양주시는 관내 초등학생 고학년과 중학생의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자기주도학습 진로향상코칭' 프로그램 참여자 120명을 오는 28일까지 공개모집한다.




7월14일 정약용도서관 공연장에서 남양주시는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학부모 역할 및 동기부여' 특강을 시작으로 이후 3주간 정약용도서관 컨퍼런스룸에서 참여 학생 대상으로 1:4 소그룹 자기주도학습 코칭을 진행한다.


참여 학생은 △사전 학습전략 검사를 활용한 학습 습관 점검 △진로 및 학습 목표 설정 △시간관리 △집중력 향상 △학습 환경 구성 △책읽기 기술 △기억력 향상 전략 등 단계별 자기주도학습 코칭을 통해 문제해결능력을 키우고, 진로 설계를 위한 자기주도학습 역량을 함양한다.



이유미 미래교육과장은 10일 “빠르고 불확실한 사회 변화에 필요한 역량은 단순한 지식 습득이 아닌 지속적인 학습과 개발능력"이라며 “남양주시 학생들이 이런 진로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기주도학습 진로향상코칭은 참여자 높은 만족도와 시민수요에 따라 올해는 참가자 수를 확대해 개설됐다. 남양주시인재육성지원센터 누리집(nyj.go.kr/youth/futurenedu)에서 회원 가입 후 신청할 수 있다. 세부사항은 남양주시 미래교육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