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서해고-함현고 ‘자율형 공립고 2.0’ 추진 협약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6.15 01:33
시흥시-서해고-함현고 14일 '자율형 공립고 2.0' 추진 협약 체결

▲시흥시-서해고-함현고 14일 '자율형 공립고 2.0' 추진 협약 체결 제공=시흥시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시흥시가 14일 시청 다슬방에서 서해-함현고등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자율형 공립고 2.0' 공모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이상기 시흥교육지원청 교육장, 임정순 서해고 교장, 박경미 함현고 교장, 각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자율형 공립고 2.0은 학교가 지자체-대학-기업 등과 협력해 특색 있고 자율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해 우수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교육력을 높이기 위해 교육부가 올해부터 추진한다.



올해 초 1차 공모에서 40개 학교가 선정됐고, 오는 30일까지 2차 신청이 진행된다. 서해고는 '미래창의융합 과정'을 주제로, 함현고는 '생태전환교육 과정'을 주제로 자율형 공립고 2.0 지정에 도전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지역 인프라 제공을 통한 교육과정 운영을 비롯해 △지역대학과 협력을 통한 특화 교육과정 개발 △관내 연구기관과 연계한 진로 교육프로그램 지원 △자율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예산 지원 △자율형 공립고 운영 및 성과 공유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시흥시-서해고-함현고 14일 '자율형 공립고 2.0' 추진 협약 체결

▲시흥시-서해고-함현고 14일 '자율형 공립고 2.0' 추진 협약 체결 제공=시흥시

특히 시흥시는 자율형 공립고 선정부터 운영까지 전반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각 학교는 지역자원을 활용해 창의적인 지역수요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할 계획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업무협약식에서 “이번 자율형 공립고 2.0 공모 선정을 통해 시흥 학생들이 관내에서 더 큰 세상을 배우고, 미래를 선도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