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남양주 다산동 학부모회 워크숍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6.19 20:05
남양주시 19일 다산동 22개 학부모회 임원진 워크숍 개최

▲남양주시 19일 다산동 22개 학부모회 임원진 워크숍 개최 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남양주시는 19일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다산동 22개 초-중-고 학부모회 임원진 50여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휴먼북 특강 △학교별 학부모회 소개 △시장 및 학부모 간 자녀교육 토크콘서트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토크콘서트에서 학부모들이 각종 교육정책 등 궁금했던 내용을 질문하면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즉답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주광덕 남양주시장 19일 다산동 22개 학부모회 임원진 워크숍 주재

▲주광덕 남양주시장 19일 다산동 22개 학부모회 임원진 워크숍 주재 제공=남양주시

한 학부모회장은 “모든 질문에 성심성의껏 대답하시는 부분과 학부모들 못잖게 해박한 교육지식에 감명받았다"고 말했다.


주광덕 시장은 “오늘은 한 가정 부모로서, 또 같은 학부모 파트너로서 자녀교육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소통할 수 있던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아이들은 각자가 우주에서 유일하게 귀중한 존재, 존귀한 인격체다. 그 아이 마음속에 있는 씨앗이 열매를 맺을 때까지 부모님이 응원하고 격려해 달라"고 말했다.


남양주시 19일 다산동 22개 학부모회 임원진 워크숍 개최

▲남양주시 19일 다산동 22개 학부모회 임원진 워크숍 개최 제공=남양주시

휴먼북 특강에 초빙된 박영주 테라피스트는 '식물로 치유와 힐링'이란 주제로 아로마테라피 효과를 강의했으며, 학부모들은 큐티클 오일펜, 힐링터치 등 직접 아로마 오일을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남양주시는 학부모 시정 참여 활성화를 위해 권역별로 워크숍을 추진 중이며, 오는 27일 오남읍에서 두 번째 교육소통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