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공사 분야 청렴도 향상을 위한 협회와 협의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6.19 13:51

구미=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교육청은 19일 구미시 호텔금오산에서 지역 건설 공종별 협회 관계자와 함께 '공종별 협회 초청 소통․공감 협의회'를 개최했다.




경북교육청, 지역건설 공종별 협회와 함께 열린 공사 실천

▲경북교육청은 '공종별 협회 초청 소통․공감 협의회'를 개최했다. 제공-경북교육청

이번 협의회는 공사 분야의 청렴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계획과 의견 공유를 목적으로 하고있다.


행사는 경북교육청의 2024년도 공사 분야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책에 대한 설명으로 시작됐다.



지역 건설경기 활성화를 위한 조례 안내, 자재 선정 투명성 제고를 위한 제도개선, 공사발주 정보공개 강화 등이 포함됐다. 또한, 공사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청렴 협의회와 소통 방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특히, 최근 건설업계의 어려움을 고려해 교육부 차원의 시설기준 단가 개정과 공종별 계약접근 방식 개선 등에 대한 의견도 수렴됐다.




회의에 참석한 협회 관계자들은 경북교육청의 노력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앞으로 회원들의 의견을 청렴 정책에 반영하는 데 힘쓸 것을 다짐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지역 건설협회와의 상호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지역 공사업체들의 어려움을 완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