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청송·안동·의성 현장 소통토론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6.19 17:08

의성=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교육청은 임종식 교육감 주관으로 '공감과 소통으로 따뜻한 경북교육, 세계교육을 품다!'를 슬로건으로 청송·안동·의성교육 현장 소통토론회를 의성군청소년문화의집 대공연장에서 개최했다.




경북교육청, 청송-안동-의성교육 현장 소통토론회 실시

▲청송-안동-의성교육 현장 소통토론회에서 임종식 교육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제공-경북교육청

이번 행사는 11개 직속 기관과 22개 교육지원청의 업무 보고와 함께, 교육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경북교육 정책에 반영하고 학교 지원 및 교육공동체 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임종식 교육감과 지역 관계자들, 학교 관계자, 학부모, 봉사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는 각 지역청의 주요 업무 보고가 진행됐으며, 청송교육지원청, 안동교육지원청, 의성교육지원청 각각의 학교 지원 및 업무경감 사례가 소개됐다.



특히 의성교육지원청은 미래 교육을 선도하는 디지털·SW-AI 교육지구 거점으로서 역할을 확대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행사는 디지털 방식으로 진행된 대화 시간을 통해 현장 참여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하는 자리로 마무리됐다.




임종식 교육감은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따뜻하고 세계 수준의 교육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며 경북교육의 미래를 다짐했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