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기획행정委, 행정사무감사 관련 현장의정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6.19 23:43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18일 행정사무감사 관련 현장의정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18일 행정사무감사 관련 현장의정 제공=안산시의회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가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18일 관련 현장 활동을 실시했다.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은 이날 안산시 청년공간 '상상스테이션' 조성사업 대상지와 안산시 로컬푸드 직매장을 잇달아 방문해 현안사항을 파악하고 개선방향을 논의했다.


상상스테이션 조성사업 대상지는 고잔역 인근 철길 하부에 설치돼 있는 스테이션-G와 스테이션-A로, 각각 청년기업인 창업공간과 토탈공예-레진아트 등이 입주해 있는 문화예술 플랫폼으로 사용되고 있다.



안산시는 청년정책 접근성 확대 및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기존 스테이션-G와 스테이션-A 시설을 청년커뮤니티-․교류공간, 청년문화예술 창업공간, 야외 기획-콘텐츠 공간 등으로 구성하는 '상상스테이션'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현장에서 시설을 둘러본 위원들은 현재 경기도 소유 시설물인 스테이션-G의 양여 문제가 원만하게 해결돼 '상상스테이션' 조성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노력할 것을 안산시에 주문했다.




작년 9월 안산시 직영에서 민간위탁으로 전환해 운영 중인 안산시 로컬푸드 직매장을 방문한 위원들은 지역 농산물 판매를 활성화하고 시민에게 신선하고 좋은 가격의 농산물을 제공한다는 당초 취지에 부합하게 매장이 운영되고 있는지 여부를 꼼꼼히 확인했다.


아울러 안산시 출하 농민의 생산품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매출구조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을 통한 개선책을 마련하라고 요청했다.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18일 행정사무감사 관련 현장의정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18일 행정사무감사 관련 현장의정 제공=안산시의회

김진숙 기획행정위원장은 “막바지 단계인 행정사무감사 내실을 기하기 위해 이번 현장활동을 실시했다"며 “현장상황을 면밀히 파악한 만큼 생산적인 행정사무감사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위원들과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획행정위원회는 11일부터 피감 부서-기관을 대상으로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해왔으며 19일에는 행정사무감사 강평과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을 실시한다.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18일 행정사무감사 관련 현장활동 실시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