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환 고양시장, 브라질 상파울루 총영사관 방문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6.22 11:51
황인상 브라질 주상파울루 대한민국 총영사-이동환 고양특례시장(왼쪽)

▲황인상 브라질 주상파울루 대한민국 총영사-이동환 고양특례시장(왼쪽) 제공=고양특례시

고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이동환 고양특례시 시장은 20일(현지시각) 브라질 주상파울루 대한민국 총영사관을 방문해 황인상 총영사를 만나 고양시와 브라질 상파울루 간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동환 시장은 고양시의 경제자유구역 발전 방향과 비전을 공유하며, 상파울루와 다양한 협력 가능성을 타진했다. 황인상 총영사는 브라질 내 한인사회 현황과 기여를 설명하며, 두 도시 간 경제 및 문화적 교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동환 시장은 “고양시는 글로벌 도시로 성장하기 위해 국제교류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며 “상파울루와 협력은 고양시 경제, 문화, 교육 등 여러 분야에서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방문을 통해 브라질 내 한인사회와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현지 기업 및 기관과 협력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특히 고양시의 첨단기술산업과 스마트시티 프로젝트를 소개하며, 상파울루와 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20일(현지시각) 브라질 주상파울루 대한민국 총영사관 방문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20일(현지시각) 브라질 주상파울루 대한민국 총영사관 방문 제공=고양특례시

한편 고양시는 이번 방문을 통해 브라질과 직접적인 교류를 확대하고, 브라질 내에서 고양시 위상을 높이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