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매력양평 기업전’ 성료…관내 기업제품 구매 촉진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6.22 23:29
전진선 양평군수 20일 '매력양평 기업전' 주재

▲전진선 양평군수 20일 '매력양평 기업전' 주재 제공=양평군

양평=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양평군은 관내 기업 및 사회적경제기업 우선구매 활성화를 위해 '매력양평 기업전'을 20일 군청 앞마당과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기념전은 전진선 양평군수, 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 김광일 양평군기업인협의회장, 노옥희 양평군여성기업인협의회장, 김용필 사회적경제협의회장, 관내 업체 22개와 양평일자리센터, 군청 공무원 및 공공기관 직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양평군 20일 '매력양평 기업전' 개최

▲양평군 20일 '매력양평 기업전' 개최 제공=양평군

이번 행사를 위해 양평군은 사전에 기업들 제품소개서와 설명회 참석 신청을 받았다. 제품소개서는 45개 기업에서 제출했으며, 이 중 22개 기업이 기업설명회와 홍보부스에 참가했다.



참여 기업은 군청 공무원과 공공기관 구매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직접 제품과 기업에 대해 설명하고, 군청 앞마당 홍보부스에서 제품을 홍보했다. 이날 양평일자리센터도 관내 기업 구인-구직을 알선하기 위해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매력양평 기업전은 양평군에서 처음 열린 행사로, 행사 전부터 기업들의 큰 호응을 받았으며 참여 기업은 행사장에서 기업 소개와 생산제품 홍보를 위해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양평군 20일 '매력양평 기업전' 개최

▲양평군 20일 '매력양평 기업전' 개최 제공=양평군

전진선 군수는 “법적 규제로 열악한 기업환경 속에서도 양평군 우수상품을 만드는 기업들이 있어 뿌듯하다"며 “우리 군청도 관내 지역기업 제품을 적극 구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은 이번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기업을 대상으로 추가 자료를 받아 관내 기업 제품을 지속적으로 홍보해나갈 예정이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