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미 지역 415개 유통망 ‘스프라우츠’ 입점 계약 완료
국내 건기식 브랜드 최초…현지인 맞춤형 효능·맛 개선
KGC인삼공사는 대표 홍삼 브랜드 정관장이 미국 프리미엄 마켓체인 '스프라우츠(Sprouts Farmers market)'에 입점한다고 26일 밝혔다.
국내 건강기능식품 기업과 브랜드로 스프라우츠에 입점하는 것은 KGC인삼공사 정관장이 처음하다.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스프라우츠는 친환경과 유기농을 콘셉트로 고품질의 유기농, 글루텐프리, 비건, 유전자 변형이 없는(Non-GMO) 제품 등을 판매하는 프리미엄 마켓체인 기업이다. 미국 전역에 415개 매장을 운영하며 연 매출 9조원 수준을 자랑한다.
이번에 입점계약 완료로 스프라우츠 전 점포에 선보이는 정관잠 제품군은 △에브리타임 2000㎎ △에브리타임 파워풀 녹용 △에브리타임 에너지부스트이다.
국내에서 제품 출시 8년 만에 누적 매출 1조 3000억원을 돌파할 만큼 인기몰이를 한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미국 현지인 맞춤형으로 설계한 제품들이다.
KGC인삼공사는 미국 소비자들이 혈액순환을 기반으로 한 에너지 부스팅과 신진대사에 관심이 많은 점을 반영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인정받은 홍삼의 혈행개선과 피로회복 기능성을 특화하고 홍삼의 쓴 맛도 부드럽게 완화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스프라우츠와 계약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앞서 진출한 미국 코스트코·아마존에서 정관장 제품의 매출 호조와 소비자 호응이 작용했다고 덧붙여 말했다. 코스트코에서 정관장 매출은 올 1~5월 기준 전년동기 대비 150% 상승했다고 회사는 전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이번 정관장과 스프라우츠와의 계약은 미국의 중상류층이 즐겨 이용하는 주력시장을 본격 확대하는 신호탄이라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면서 “앞으로 현지인 맞춤형 제품을 확대하고 글로벌 온·오프라인 대형유통채널에 공격적으로 진출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