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자사의 신개념 로밍 데이터 공유 서비스 '가족로밍'이 출시 1주년을 맞았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6월 29일 개시된 가족로밍은 가족 중 한 명이 SKT의 로밍 상품인 '바로(baro) 요금제'에 가입하고 3000원을 추가하면 최대 4명의 가족이 로밍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SKT는 가족로밍 출시 후 1년 간 53만가구 126만명이 이용했고 로밍 이용 가구의 75% 이상이 해당 서비스를 선택했다고 발표했다.
또 가족로밍 대표 가입자의 경우 6GB 이상의 '바로 요금제'를 선택하는 비중이 개인 로밍 이용자 대비 2배 가량 많았다. 실제 데이터 사용량도 가족로밍 이용자가 개인 이용자에 비해 2배 높았다고 전했다.
특히 전체 로밍 요금제 이용자에 비해 여성과 10대 고객의 비중도 높았다. 가족로밍의 사용자 중 여성의 비율은 56%(개인 이용자 대비 1.5배), 10대 비율은 22%(개인 이용자 대비 4.4배)로 나타났다.
SKT는 지금까지는 가족 여행 시 비용 부담으로 전체 가족이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비중이 낮았지만 가족로밍 출시로 비용 부담이 사라져 여행을 떠나는 가족 모두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가족로밍 서비스를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꿀팁도 전했다. 함께 여행하는 가족 중 바로 요금제 50% 할인이 가능한 '0청년 요금제' 가입자가 가족 대표로 가입할 경우 할인된 요금으로 가족로밍 가입이 가능하다.
윤재웅 구독CO담당은 “가족로밍 출시 후 1년 간 많은 고객들의 호응을 받았다"며 “SKT 고객들이 부담 없이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