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주민자치協, 풀뿌리민주주의 활성화 논의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7.03 20:42
남양주시의회-주민자치협의회 3일 정담회 개최

▲남양주시의회-주민자치협의회 3일 정담회 개최. 제공=남양주시의회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남양주시의회는 3일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주민자치협의회와 정담회를 가졌다. 주민자치회 성과와 활동현황을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서다.




조성대 남양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한근수 위원장 등 자치행정위원회 위원들, 이종실 주민자치협의회장 등 10여명이 이날 정담회에에 참석했다.


남양주시의원들은 정담회에서 △남양주시 문화경연대회 및 한마음체육대회 개최 △주민자치회 마을총회 개최 등 주민자치회 다양한 성과와 활동을 청취했다. 이후 참석자는 주민자치회 운영과정에 나타난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보완-발전 방향을 다각도로 논의했다.



특히 남양주시의원들은 주민자치협의회 임원진 노력에 감사를 표하며 주민자치회 성공적인 발전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관련 제도 정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남양주시의회-주민자치협의회 3일 정담회 개최

▲남양주시의회-주민자치협의회 3일 정담회 개최. 제공=남양주시의회

조성대 의장은 “풀뿌리 민주주의 근간인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 화합과 발전을 도모하겠다"며 “앞으로도 시민 곁에서'시민과 소통하는,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를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한근수 자치행정위원장은 “주민자치회와 꾸준히 소통하며 자치분권시대 주민자치회의 성공적인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동료의원과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