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출판사가 여름방학을 맞아 전국 유아 및 초등학생, 중학생 대상으로 오는 15일까지 '2024 하반기 한자자격시험'를 접수를 실시한다.
여름방학은 학생들이 부족한 학업을 집중적으로 보충하거나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중요한 시기다. 이에 금성출판사는 학기 방학마다 학생들의 교과 역량을 키우고 다양한 학습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자자격시험을 개최하고 있다.
1990년 공식 법인 인가된 (사)한자교육진흥회가 주관하고, 한국한자실력평가원이 시행하는 '2024 하반기 한자자격시험'은 누적 25만 명 이상이 응시한 전국 단위 평가 시험이다. 여름방학을 활용해 필수 한자를 집중적으로 학습하면서 문해력과 어휘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국가공인 한자급수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다.
금성출판사는 전국 푸르넷을 통해 '2024 하반기 한자자격시험'에 대한 참가 접수를 받는다. 푸르넷 회원 여부와 관계없이 취학 전 유아 및 초등학생, 중학생 등 누구나 8급부터 준3급까지 각자 실력에 맞는 급수로 응시할 수 있다.
해당 시험은 오는 9월7일 오전 11시 전국 시도별 지정 장소에서 60분간 실시한다. 합격자는 10월8일에 금성출판사 및 푸르넷 홈페이지와 한자교육진흥회 홈페이지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급수별 합격 기준은 70점 이상으로 성적 우수자에게는 한자교육진흥회가 시상하는 최우수상장, 우수상장 등을 수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