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여름철 어린이 물놀이시설 5일 개장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7.05 07:04

과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과천시는 올해도 시민을 위해 문원체육공원-갈현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여름철 무료 물놀이 시설'을 운영한다.




문원체육공원에 조성된 물놀이터는 오는 5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오전 11시에서 오후 6시까지 매시간 50분 단위로 운영하고, 10분 휴식시간을 갖는다. 1일 6회 운영되며 한 회당 60명까지 동시 이용할 수 있다.


문원체육공원 물놀이터는 우선 현장접수 방식으로 일정기간 운영 후 인터넷을 통해 사전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물놀이터 인근에 설치된 바닥분수는 같은 기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30분까지 별도 이용 예약 없이 운영된다.



과천 문원체육공원 물놀이터

▲과천 문원체육공원 물놀이터. 제공=과천시

과천 문원체육공원 바닥분수

▲과천 문원체육공원 바닥분수. 제공=과천시

또한 갈현초등학교 운동장에 임시 물놀이장도 7월28일부터 8월3일까지 개장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1시간 놀이 후 30분 휴식하는 방식으로 1일 5회, 회차당 80명 정원으로 운영된다.


물놀이장에는 대형 에어 풀장과 워터 슬라이드 등 아이들을 위한 시설과 보호자를 위한 휴게시설이 설치된다. 특히 물놀이시설 운영과 관련해 문원체육공원 물놀이터 및 갈현초등학교 임시 물놀이장 내는 안전요원을 상시 배치해 시민안전을 확보하고 정기적으로 수질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본격적인 무더위를 맞이해 가족과 함께 즐거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수질 및 안전 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