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국내 최초 전기 경트럭 전용 ‘e 밴트라’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7.08 15:00
전기 경트럭 전용 타이어 e 밴트라.

▲전기 경트럭 전용 타이어 e 밴트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전기 경트럭, 밴 전용 타이어 신제품 'e 밴트라(e∙Vantra)' 시리즈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e 밴트라' 시리즈는 전기차의 무거운 하중을 견디고 오랜 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전기차 장착 시 기존 자사 제품 대비 30% 향상된 마일리지 성능을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또 젖은 노면에서는 13%, 마른 노면에서는 4%의 핸들링 성능이 향상돼 다양한 노면 조건에서 한층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마일리지와 내구성을 동시에 향상시키기 위해 벨트 구조를 보강했고 트레드의 변형을 최소화해 균일한 마모 성능을 구현했다.


이와 함께 타이어 림 부분에 보강된 새로운 비드 구조를 적용해 사이드 월의 강성이 증가했고 이를 통해 고하중에서의 조종 안정성도 향상됐다.




올포지션용 제품 'e 밴트라 트랜짓(e∙Vantra Transit)'은 전륜, 전후륜으로 장착 가능하다. 마일리지 성능 극대화를 위해 최신 프로파일 설계 기술로 접지면적을 최적화했고 3D 미세홈을 적용해 주행 시 생기는 블록 강성 증대 및 변형을 최소화했다.


최적의 접지 형상 설계로 전기차의 고하중에도 안정적인 핸들링을 제공하고 코너링에서의 그립력도 극대화하여 안전성을 향상시킨 것이 강점이다.




드라이브 포지션용 제품 'e 밴트라 드라이브(e∙Vantra Drive)'는 전기 경트럭의 후륜 타이어에 최적화된 블록형 패턴 디자인과 엇갈린 그루브, 넓은 횡방향 커프 적용으로 최적의 강성 밸런스를 구현했다.


또 내마모성 향상을 위한 프로파일 설계 기술로 우수한 마일리지를 제공한다. 가장자리 부분의 가로 홈 디자인으로 배수 성능도 향상시켜 젖은 노면에서 뛰어난 핸들링 성능을 발휘한다.


박종호 한국타이어 한국사업본부장은 “e 밴트라의 뛰어난 내구성과 안정적인 주행 성능은 전기 경트럭 및 밴 오너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기 승용차 전용 타이어인 아이온과 더불어 전기차 타이어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이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