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남양주시는 9일 여유당에서 '2024년 상반기 민원처리 우수자 및 친절공무원'으로 선정된 직원 18명에게 표창과 부상을 수여하고 그동안 노고를 격려했다.
상반기 민원처리 단축률, 처리 건수 및 시민만족도 등 평가 기준에 따라 남양주시는 분야별 민원처리 우수직원 12명과 민원 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친절공무원 6명을 선정했다.
평가 결과 국민신문고 분야 민원처리 부문 우수공무원으로 △주차관리과 최민재 주무관 △기후에너지과 이지혜 주무관 △주차관리과 김태호 주무관이 각각 선정됐다.
또한 시민만족도 부문에서 △진접읍 엄정무 주무관 △자동차관리과 유선민 주무관 △자동차관리과 홍혜원 주무관이 각각 선정됐다.
법정민원 분야에는 △보육정책과 안세환 주무관 △보육정책과 유아름 주무관 △금곡동 박은지 주무관이, 고충(핑퐁)민원 분야에는 △산림녹지과 남선영 주무관 △도로관리과 윤현준 주무관 △공원관리과 강현 주무관이 각각 선정됐다.
남양주시는 이들 민원처리 우수자로 선정된 직원 12명의 노고를 격려하고 남양주사랑상품권을 인센티브로 제공했다.
남양주시는 시민과 부서로 추천 분야를 나눠 행정직군-기술직군별로 친절공무원도 6명을 선발해 시장 표창과 남양주사랑상품권 및 특별휴가 1일을 부상으로 수여했다.
시민 추천에는 △금곡동 고상혁 주무관 △조안면 전현아 주무관 △화도읍 류희형 주무관 △도로관리과 이연수 주무관이, 부서 추천에는 △화도읍 송민영 주무관 △주택과 김민정 주무관이 각각 선정됐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시상식에서 “시민시장시대에 시민과 소통하며 남다른 존중과 배려를 실천한 직원들 노고에 깊이 감사하다"며 “정약용 선생의 공렴정신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공적인 분야에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응원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하반기에도 민원처리 우수부서 및 우수공무원을 선발해 민원담당 공무원 사기를 진작하고 민원 만족도를 높여 시민에게 한층 더 신뢰받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