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실’ 운영 작년 800명 이어 올해 1천명 목표
하반기 전국 매장에 사용편리한 키오스크 도입 계획
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오는 15일부터 고령층 대상으로 키오스크 교육 프로그램 '디지털 마실'을 운영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NIA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서울시가 주관하는 '디지털 배움터' 교육사업에 동참하기 위해서다.
롯데리아는 올해 고령층 1000명을 목표로 키오스크 이용 방법 관련한 이론 교육과 롯데리아 현장 체험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디지털 마실 프로그램을 통해 총 800명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이를 위해 롯데리아 매장 내 홍보물과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을 활용한 타깃 홍보를 진행한다. 신청자 3인 이상일 경우 교육 기관을 통하지 않아도 개인 교육 신청이 가능하도록 접근성을 확대했다.
롯데리아는 디지털 마실 교육과 함께 키오스크 고도화 작업에 지속하며 올 하반기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 보다 고도화한 디지털 약자 친화형 키오스크를 선보인다.
롯데GRS 관계자는 “지난해 돋보기, 고대비, 음성 안내 등 1차 고도화 작업에 이어 현재 2차 키오스크 고도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향후 매장 이용 고객 모두가 불편함 없이 이용 가능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지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