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장애인 PC경진대회 성료…“자립역량 강화”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7.13 09:32
안산시 '2024년 제16회 안산시장애인 PC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안산시 '2024년 제16회 안산시장애인 PC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제공=안산시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안산시는 12일 상록구청 시민홀에서 '2024년 제16회 안산시장애인 PC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은 (사)경기도장애인정보화협회 안산시지회 주관했다




시상식에 앞서 10일 장애인정보화협회 교육장에서 열린 경진대회에는 안산시에 등록된 장애인 가운데 80여명이 참가해 한글, 파워포인트, 엑셀, 정보검색 부문에서 열띤 경쟁을 벌였다.


대회 결과 종합 대상은 성안고 최서영이 수상했다. △금상은 송호중 김영탁(한글), 함께꿈꾸는세상 문성일(엑셀), 부곡고 이우탁(파워포인트), 성안고 김겸수(정보검색)가 각각 차지했다.



△은상은 부곡고 현도윤(한글), 명혜학교 김수호(엑셀), 성인반 김정운(파워포인트), 성인반 조영주(정보검색)에게 돌아갔다. △동상에는 단원고 정은수(한글) 선진학교 선석현(엑셀), 명혜학교 박준선(파워포인트), 성인반 김경숙(정보검색)이 각각 등재됐다.


정초근 (사)경기도장애인정보화협회 안산시지회장은 시상식에서 “이번 장애인 PC경진대회가 장애인의 정보화를 촉진시켜 삶의 질 향상 및 사회참여 확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PC경진대회는 정보화를 매개체로 장애인과 비장애인 경계를 좁히고 사회적 편견과 인식을 전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장애인의 '동등한 기회 보장'을 위한 사회 참여와 자립역량을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