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고교 유니온 페스티벌 9월개최…전국최초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7.16 10:14
안산시 고교 유니온 페스티벌 포스터

▲안산시 고교 유니온 페스티벌 포스터. 제공=안산시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안산시가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와~스타디움 외 5개 경기장에서 관내 고등학교 24개가 참여하는 '2024년 안산시 고교 유니온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관내 고교 전체가 스포츠 경기를 통한 교류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페스티벌은 작년 성황리에 막을 내린 안산 5개 대학 유니온 페스티벌에 이어 청소년이 각종 스포츠-문화 행사를 함께하는 통합 축제로 마련됐다. 안산시가 주최하고 안산시체육회가 주관하며 안산교육지원청이 후원한다.


고교 대항 리그전으로 △축구(남) △풋살(여) △농구(남-여) 등 3종목으로 운영되며 학사일정을 고려해 △예선전(9월7일, 21일) △8강-4강전(10월19일) △결승전(11월9일)으로 분산 진행된다.



특히 8강-4강전은 '안산시 청소년어울림마당 축제'와 통합 개최해 △청소년 동아리공연 △체험 부스 △국궁 축제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통해 풍성한 축제로 추진된다.


학교별 참가 접수는 7월31일까지 전자우편(bbingry@korea.kr)을 통해 진행되며, 세부사항은 안산시체육회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16일 “이번 축제를 통해 학생들이 협동-배려-존중 등 진정한 스포츠정신을 함양하고 다양한 문화 콘텐츠로 학생-교사-학부모 모두가 하나 되는 화합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