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학교 국호전, 한국커피로스터연합과 산학협정 체결… 커피분야 적극 교류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7.23 16:18
호텔학교 국호전, 한국커피로스터연합과 산학협정 체결… 커피분야 적극 교류

호텔·식음료 분야 전문 교육기관인 국제호텔직업전문학교(부학장 박선희, 이하 국호전)가 최근 사단법인 한국커피로스터연합(Coffee Rosater's Alliance of Korea 이하 CRAK)과 산학협정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산학협정식은 국호전 글로리아타워 세미나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정을 통해 양 기관은 ▲매거진을 활용해 커피 관련 정보 제공 ▲에스프레소·로스팅·브루잉 등의 각종 국내·세계 대회를 운영 및 심사 ▲커피 문화 발전을 위한 교육과 기술 질적 향상 추구 ▲커피 생산 지역 투어 및 교류 등 커피 분야에 활발한 활동 ▲세계 최초 무산소 발효 커피 로스팅 대회 개최 등을 약속했고 앞으로 각종 행사와 공통 프로그램에 대해 적극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커피로스터연합은 국내 로스터 협회 및 연합 중 전문적이고 공신력 있는 단체로, 각종 국내·세계대회를 개최하고 국내외 커피 관련 교류를 증진하는 등 다양한 활동과 교육, 기술혁신을 통해 한국적 커피문화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특히 지난 4월 국호전에서 '제12회GCA ANAEROBIC 대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해당 대회의 운영 전반을 적극 지원한 '국호전 서포터즈'를 통해 더욱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다.


박선희 국호전 부학장은 “이번 산학협정으로 국호전의 학생들이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양질의 실습 기회를 풍부하게 얻게 될 예정"이라며 “커피 전문인들과의 유익한 교류를 통해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초석을 다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호전은 현재 2024학년도 후기, 2025학년도 전기 신입생·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기간 내 등록하는 학생 전원에게는 소정의 특별 장학금이 지급된다. 모집 전공은 △호텔관광경영 △와인·바리스타 △칵테일플레어 △푸드유튜브크리에이터 △호텔외식조리경영 총 6개 과정이다.


고3, 검정고시 합격자, 재수생, 대학중퇴자, 만학도 등 나이와 성별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수능과 내신 반영 없이 100% 면접 전형으로만 신입생을 선발한다.




아울러 50~60대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시니어 아카데미 과정도 모집 중이다. 관련 문의는 국호전 홈페이지 또는 전화, 카카오톡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