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최고·최초 기록 에피소드 등 다양한 콘텐츠 소개
일반인에 개방, 역사 아카이브 겸 소통의 장으로 활용
창립 100주년을 맞은 국내 대표 종합주류회사 하이트진로가 100년의 역사를 담은 '디지털 역사관'을 개관한다고 23일 밝혔다.
역사관은 100주년의 역사를 담는 아카이브 역할 겸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한 소통의 장으로 운영된다. 하이트진로 임직원 뿐만 아니라 누구나 웹사이트 방문이 가능하다.
역사관 디자인은 대중에게 친숙한 OTT(Over The Top:인터넷의 다양한 플랫폼으로 사용자가 원할 때 방송을 보여주는 VOD 서비스)에서 영감을 받았다.
주요 콘텐츠로는 △사진을 통해 과거와 현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Then&Now' △임직원 및 브랜드 대표 모델의 축하메세지가 담긴 '100th message' △하이트진로의 진심이 담긴 이야기 'Heart' △하이트진로의 최초, 최고의 역사를 에피소드로 만나보는 'The First&Only' △하이트진로의 제품라인으로 점쳐보는 '오늘의 운세'와 제품 이상형 월드컵인 'HJ월드컵' △과거 다양한 활동사진을 담은 'HJ cut' 등이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는 “하이트진로의 100주년 역사는 곧 대한민국 주류산업의 역사"라며 “디지털 역사관을 통해 중장년세대는 추억을 회상하고, MZ세대는 현재를 공유하며 시대를 뛰어넘는 공감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