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이른바 '트래블카드' 경쟁에 본격 팔을 걷었다. 각 카드사별로 인기 캐릭터를 통해 고객 유인에 나선 가운데 신한카드는 인기 캐릭터인 '미니언즈'를 디자인한 트래블카드를 선보였다.
29일 신한카드는 캐릭터 '미니언즈'를 디자인한 신한카드 SOL트래블 체크(이하 신한 쏠트래블 체크카드)를 출시하고 각종 이벤트에 들어간다고 28일 밝혔다.
'미니언즈'는 미국 유니버설 스튜디오 인기 캐릭터 중 하나다. 신한카드는 기존 국내 네이버웹툰 '냐한남자'와 일본 '짱구'와 '도라에몽' 등에 이어 미니언즈를 추가해 글로벌 캐릭터 라인업을 구축하고 해외 특화 상품으로서의 경쟁력을 추가했다.
특히 신한카드는 영화 '슈퍼배드4' 개봉일인 지난 24일에 맞춰 신규 디자인이 출시된 만큼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해당 카드 발급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영화 티켓과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아울러 쏠트래블 체크카드 이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 세계 곳곳에서 누릴 수 있는 숙박, 쇼핑, 투어 등 여행 관련 다양한 혜택들을 제공한다. 우선 일본으로 여행에 나서는 고객을 위해 일본 세이부 그룹의 세계적인 호텔 체인 '세이부 프린스 호텔' 숙박 할인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하계 여행지로 인기가 많은 동남아시아 국가에서의 혜택을 비롯해 미국, 중동 및 인도양 여행 내 도시별 호텔·리조트 등 숙박 관련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또한 전 세계 42개국에 위치한 프리미엄 공항 라운지 '플라자 프리미엄 라운지'를 15%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고, 여기에 스마트 트래블러 멤버십을 제시하면 5%를 추가로 할인해 준다. 또 '굿럭'의 글로벌 짐 배송 및 보관 서비스 예약 시 10% 할인을 비롯해 신라면세점 이용 시 회원 등급 '골드'로 업그레이드 혜택과 S리워드 쿠폰을 제공한다.
혜택과 디자인 경쟁력을 높이면서 여름 휴가철 고객 모집에서 효과를 나타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금융권에 따르면 이날 기준 신한금융의 '쏠트래블' 체크카드 가입자가 100만명을 넘어섰다. 지난 2월 중순 출시 이후 2개월 만에 가입자 50만명에 도달했고 신규 가입 속도가 유지되면서 약 5개월 만에 100만명 고지에 오른 셈이다.
금융지주 계열 카드사마다 속속 트래블 카드를 출시해 경쟁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향후 카드 디자인에서도 치열한 경쟁이 나타날 전망이다. 토심이 캐릭터 카드를 선보였던 KB국민 '트래블러스'는 스누피 에디션을 추가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