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학교 계약업무 담당자 전문성 향상 교육 실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01 12:39

전문성 강화 및 청렴의식 고취...청렴하고 투명한 인천교육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

ㅇ

▲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인천시교육청은 지난달 31일 학교 현장의 계약 업무 부담을 줄이고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계약 담당자 50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개정된 법령과 유의 사항을 안내함으로써 계약담당자의 업무 전문성과 청렴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주 내용은 △최근 지방계약법규 개정사항 △계약업무 유의사항 △지역업체 우선구매 △공공구매제도 △학교시설공사 유의사항 △다수물품 구매계약관리 등이다.


특히, 장애인생산품 등 공공구매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공기관의 책무성을 강조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지역 소상공인 상생 활성화를 위해 인천소상공인연합회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3년도 중증장애인 생산품 우선구매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밖에 권한 남용, 부당 행위 등 다양한 갑질 및 감사 지적 사례와 청탁 방지 교육을 통해 일선 현장에서 간과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한 경각심을 높였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계약담당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청렴 의식을 고취하여 청렴하고 투명한 인천교육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