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청년-청소년 해외탐방 참가 공모…마감30일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02 08:25
k-시흥시 교육도시 캐릭터 해로-토로

▲k-시흥시 교육도시 캐릭터 해로-토로. 제공=시흥시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시흥시는 '2024년 해외탐방' 참가자를 오는 30일까지 공개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시흥시에 거주하는 초-중-고교생부터 만 24세 청년이다.




이번에 공모하는 해외탐방은 '시흥꿈나무 세계 속으로! 해외견학체험단'과 '시흥에서 세계로! 청소년기획연수단'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시흥꿈나무 세계 속으로! 해외견학체험단은 올해 13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해외견학체험단은 문화예술과 역사 탐방을 주제로 하는 현지 탐방을 오는 10월과 11월 진행한다.



사회문화 방면에서 시흥시와 공통점이 있는 다문화 도시국가인 싱가포르 탐방은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4박6일간 싱가포르국립대학(NUS) 교류와 현지 청소년 문화교류활동이 진행된다.


독일역사 탐방은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이 참여하며, 분단역사 이해와 평화, 전쟁 현장을 탐방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답사 전 전문가 교육과정이 이뤄지고, 베를린 현지 학교를 방문해 현지 청소년과 한국 문화와 역사 중요성을 공유할 예정이다.




시흥시 2023년 청소년-청년 해외탐방 현장

▲시흥시 2023년 청소년-청년 해외탐방 현장. 제공=시흥시

시흥꿈나무 세계 속으로! 기획연수단은 스스로 주제를 정하고 팀을 짜서 가고 싶은 나라와 답사일정을 기획-준비해 해외 조사연수를 다녀온다. 19세부터 24세까지 청년이 참여할 수 있으며, 그동안 전례가 없던 활동지원금을 대폭 상향해 선정될 경우 1인당 200만원에서 300만원까지 최대 1200만원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시흥시는 사전 안전교육, 팀별 활동계획, 상담 등 안전하고 완성도 높은 활동을 위한 철저한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세부내용 및 신청방법은 시흥시 누리집(siheung.go.kr) 고시공고 또는 네이버 카페 '시흥꿈나무 세계 속으로(cafe.naver.com/shglobalclub)'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