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콘진, 경기인디시네마 공동체상영 지원 사업 11월까지 상시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05 08:19

10명 이상 도내 기관, 단체, 모임에 독립영화 상영 및 부대 행사 지원

경콘진

▲경기인디시네마 공동체상영 지원 사업 포스터 제공=경콘진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경콘진)은 5일 독립영화 단체 상영과 행사를 지원하는 '경기인디시네마 공동체상영' 참가 단체를 오는 11월까지 상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콘진에 따르면 '공동체상영'은 기관, 모임 등 특정 단체가 원하는 날짜와 장소에서 독립영화를 볼 수 있도록 하는 상영 방식으로 이번 프로그램은 극장 개봉이 어려운 독립영화의 배급 환경을 극복하고 지역 간 문화격차를 해소하고자 기획됐다.


신청한 단체는 원하는 장소에서 독립영화를 볼 수 있도록 상영료를 지원받는다. 영화 관람 후 이루어지는 관객과의 대화, 영화 해설 등 부대 행사도 사전 협의해 진행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경기인디시네마에서 제공하는 친환경 기념품도 제공받는다.



영화 관람을 위한 실내 장소가 확보된 10명 이상의 도내 집단이면 신청할 수 있다. 원활한 행사 기획을 위해 상영을 원하는 날짜보다 최소 1개월 이전에 신청하는 것을 권장한다.


경콘진 관계자는 “경기인디시네마 공동체상영을 통해 누구나 독립영화를 쉽게 접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학교, 미디어센터, 복지기관, 도서관, 독립서점, 동아리, 독서모임 등 도내 단체의 많은 신청 부탁한다"고 말했다.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