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 8월 한 달간 전직원 대상 고객만족 내재화 교육 실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05 15:22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직원들이 고객만족 교육을 받고 있다./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직원들이 고객만족 교육을 받고 있다./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하 사보원)은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8월 한 달간 고객만족(CS) 내재화 교육을 실시 한다.




이번 교육은 서비스 자세 정립 및 대내외 이미지 향상을 위해 추진되며 '인공지능(AI) 시대에 갖추어야 할 차별화된 역량' 주제로 CS 역량 강화 기본 교육 3회와 실습 중심의 전화친절 교육 2회로 구성하였다.


CS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AI 시대에 필요한 고객 응대 친절 요소인 공감 능력과 유연한 응대 역량을 키우고, 전화친절 교육에서는 정중한 표현 및 정확한 발음과 전년도 전화친절 미흡 항목(맞이 태도 등)을 중점으로 실습한다.



한편 사보원은 매년 CS 교육과 병행 해 시행 중인 전화응대 친절도 조사에서 전화 친절도가 2022년 87.9점에서 2023년 91.6점으로 상승한 바 있다.


이를 위해 고객응대 안내문 배포 및 우수직원 포상을 강화하여 '부재 시 전화 대신 받기(당겨 받기)' 문화를 조성하였으며 올해부터는 추가로 서비스 요청(SR) 관리 분과 협의체 담당자 등 고객 접점 직원 대상으로 CS 역량 강화 심화 교육 과정을 신설, 운영할 계획이다.




김현준 사보원 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고객지원 품질을 높여 보다 만족스러운 보건복지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친절한 응대로 고객의 요구사항을 파악하여 시스템을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주요기능 / 사회보장정보원 사이트 자료]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주요기능 / 사회보장정보원 사이트 자료]

사보원은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설립되었으며,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제29조에 따라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의 구축·운영·지원 및 같은 법 또는 그 밖의 다른 법령에 의해 위탁받은 사업을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수행하여 공정하고 효과적인 사회보장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보원은 보건복지분야 정보시스템 통합 운영·관리, 사회·보육서비스 통합 관리, 보건복지분야 정보화 지원, 보건복지분야 통계 및 정책, 고객지원 및 품질관리를 주요 기능으로 활동하고 있다.





정순한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