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2분기 DB형 수익률 1위...비결은?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05 13:05
교보생명

▲교보생명.

교보생명이 2분기 확정급여(DB)형 원리금보장 상품 수익률 1위를 달성해 그 비결에 관심이 집중된다. 이 회사는 고객들이 보다 쉽게 퇴직연금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고 있는데, 이러한 행보가 우수한 수익률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5일 교보생명에 따르면 이 회사는 적립금 상위 15개 사업자 가운데 올 2분기 기준 확정급여(DB)형 원리금보장 상품 수익률 4.7%로 1위를 달성했다.


확정기여(DC)형 원리금비보장 수익률은 5분기 연속 톱 5위 이내에 들고 있다.



교보생명이 양호한 수익률을 달성한 것은 특유의 소통방식이 주효했던 것으로 해석된다.


이 회사는 퇴직연금 전용 유튜브 채널을 통해 퇴직연금투자, 은퇴와연금, 연금자산절세방안, 제도소개 등 퇴직연금 전반을 아우르는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특히 삼프로TV와 협업을 통해 선보이고 있는 다양한 투자 콘텐츠는 교보생명이 지닌 연금자산운용 노하우에 '삼프로TV'가 가진 투자전문성을 결합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교보생명은 고객들이 보다 쉽게 퇴직연금 정보에 접근하고, 고객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최선의 방안도 모색하고 있다.




퇴직연금 전담 컨설턴트가 고객을 직접 찾아가 밀착 관리하는 일대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수익률 관리 대상 고객을 선정해 콜센터 전담 상담원이 아웃바운드 콜을 진행하고 있다.


이밖에 교보생명은 보험업계 최초로 퇴직연금 상장지수펀드(ETF) 상품을 도입한 데 이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 중이다.


교보생명은 퇴직연금 상품 수익률 1위를 기념해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16일까지 교보생명 퇴직연금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면 추첨을 통해 3300명에 BHC 뿌링클 세트, 메가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 등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이달 20일 발표한다.


조길홍 교보생명 법인사업본부장은 “연금을 원금 손실이 없도록 잘 투자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쌓인 적립금을 고객의 은퇴 상황에 맞게 최적의 방법으로 받아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며 “소중한 노후자산을 맡겨 준 고객들에게 안정적인 연금 수령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나유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