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청소년 생명존중 웹툰 공모전 개최…마감23일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06 09:14
군포시자살예방센터 '청소년 생명존중 웹툰 공모전' 포스터

▲군포시자살예방센터 '청소년 생명존중 웹툰 공모전' 포스터. 제공=군포시

군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군포시자살예방센터가 오는 9월10일 세계 자살예방의날'을 기념해 '청소년 생명존중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청소년기 생명존중 가치를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사회적 인식을 높이기 위해서다.




세계 자살예방의날은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에서 세계 각국과 함께 자살문제예방 대책을 마련하고 이에 대한 공동 노력과 정보를 공유하고자 2003년 제정됐다.


공모전은 청소년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웹툰(인스타툰, 4컷툰) 형식을 통해 그들이 느끼고 생각하는 생명존중 의미를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다. 응모 신청은 5일부터 23일까지 접수한다.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 내용을 참고해 전자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자살예방에 관심 있는 군포시 관내 학생 및 청년이면 누구나 공모전 참여가 가능하다. 주제는 생명 소중함과 청소년기 정신건강 문제와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 등이며 심사는 주제 적합성-대중성-참신성-효과성을 기준으로 이뤄진다.


유빈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자살예방센터장은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기 생명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힘들어하는 청소년에게 위로와 응원이 되는 메시지가 전달되길 희망한다. 많은 분이 자기 재능을 발휘해 의미 있는 작품을 제출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수상작은 누리소통망(SNS) 콘텐츠 제작 및 전시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전 관련 세부사항은 누리집(gpcmhc.or.kr)을 참고하거나 또는 군포시자살예방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