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고양특례시가 오는 9월5일 열릴 '2024 고양시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에 참여할 기업을 이달 23일까지 공개모집한다.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는 특성화 고교 발전을 도모하고 지역인재가 지역산업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고양꽃전시관에서 열릴 이번 일자리박람회에는 구인기업 20개를 모집해 참여기업 인사담당자와 특성화고 학생 및 청년과의 1:1 현장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고양시통합일자리정보 누리집(goyang.go.kr/jobs) 또는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에서 세부내용을 확인한 후 오는 23일까지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선 기존 박람회와 차별화된 '네트워킹 존'을 운영해 취업한 선배들과 자유롭게 소통하고, 중학교 학생 및 학부모가 특성화고 취학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청년을 위해 '급변하는 시대에 취업진로 역량과 실천법'에 관한 진로 특강을 실시하고, 관내 5개 특성화고-우수기업-기관의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박승철헤어스투디오의 헤어 컨설팅, 퍼스널 컬러 등 체험행사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김혜실 일자리경책과 팀장은 7일 “이번 박람회 개최를 통해 특성화고 졸업생과 청년의 취업률뿐만 아니라 취업의 질을 높이고, 기업에는 우수인재 채용 기회를 제공해 인력난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며 “폭넓은 취업기회 제공과 다양한 부대행사 개최로 청년의 진로 탐색 및 취업 스트레스 해소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