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안산환경재단 대표 인사청문 20일실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09 21:34
안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9일 '제291회 임시회 폐회 중 제1차 회의' 개최

▲안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9일 '제291회 임시회 폐회 중 제1차 회의' 개최. 제공=안산시의회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안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최진호)가 9일 의회 제4상임위원실에서 제291회 임시회 폐회 중 제1차 회의를 열고 '안산환경재단 대표이사 임명후보자 인사청문 실시계획서 채택의 건'을 의결했다.




의회운영위원회가 관계 법령인 '안산시의회 인사청문회 조례'에 따라 안산시 출자-출연기관장 인사청문회를 위해 계획서 채택은 이번이 처음으로, 회의에는 최진호 위원장과 현옥순 부위원장 등 의회운영위원회 위원들과 의회사무국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운영위 위원들은 이날 회의에서 인사 청문 대상자인 홍희관 안산환경재단 대표이사 임명 후보자의 인사청문에 필요한 자료제출 요구 목록과 청문범위, 인사 청문기간 등을 협의한 뒤 관련 사항을 담은 계획서를 채택했다.



이에 따라 홍희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 청문은 오는 20일 열릴 제291회 임시회 폐회중 제2차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실시되며, 운영위 위원들은 이 회의를 통해 홍희관 후보자 도덕성과 자질, 경영능력 등을 검증한다.


최진호 의회운영위원장은 “이번 인사 청문은 안산시의회 인사청문회 조례 제정 이후 처음 시행하는 청문회"라며 “후보자 도덕성과 경영능력을 검증하고 인사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자 청문회가 실시되는 만큼 위원들과 관계 공무원들은 적극 협조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의회는 시장으로부터 인사 청문이 요청된 지방공기업 및 출자-출연기관장에 대해 의회가 인사청문회를 실시한다는 내용이 담긴 '안산시의회 인사청문회 조례'를 작년 11월 제정한 바 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