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고양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도시브랜드연구회'는 고양특례시 도시 브랜딩 전략 및 실행방안을 모색하고자 13일 시의회 영상회의실에서 고양시 도시브랜드 특강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특강 세미나는 상지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학과 이희복 교수 발제 아래 고양시 도시 브랜드 차별화 전략을 주제로 열렸다. 김해련 도시브랜드연구회장 등 연구모임 소속 의원과 고양시 관련부서 공무원 등 10명이 세미나에 참석했다.
특강 세미나는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축으로 한 도시 슬로건 트렌드 소개를 시작으로 현재 고양시 홍보 전략에 대한 발표와 토론을 이어갔으며 이를 통한 도시 브랜딩 전략 및 방향 수립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 교환이 이뤄졌다.
특강 패널로 참여한 도시브랜드연구회 송규근 의원은 “도시 정체성 발굴에서 브랜드 추진 전략을 효과적으로 제고하려면 고양시 콘텐츠 성격을 하나로 묶어 명확하게 확립하는 과정이 선행돼야 한다"며 “고양시 포지셔닝 전략에 대한 타당성 있는 평가 후 미디어와 콘텐츠를 통한 브랜딩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도시브랜드연구회는 고양시 유-무형 브랜드 자원을 통한 도시 브랜딩 방향과 전략을 연구하고자 구성됐다. 회장 김해련 의원, 부회장 김미경 의원, 조현숙-송규근-정민경-임홍열 의원이 소속돼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