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의회 오인열-김찬심 의장단, 유관기관 현안 청취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15 01:53
왼쪽부터 김찬심 시흥시의회 부의장, 오인열 시흥시의회 의장, 이상기 시흥교육지원청 교육장

▲왼쪽부터 김찬심 시흥시의회 부의장, 오인열 시흥시의회 의장, 이상기 시흥교육지원청 교육장. 제공=시흥시의회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시흥시의회 오인열 의장과 김찬심 부의장이 유관기관을 방문해 현안을 청취하며 본격적인 의정 행보에 나섰다.




오인열 의장과 김찬심 부의장은 12일과 13일 이틀 동안 시흥교육지원청, 시흥소방서, 시흥경찰서를 차례로 방문해 제9대 후반기 의회 출범을 알리고 의정 운영계획을 공유했다.


또한 각 기관장 및 관계자로부터 현안 업무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양 기관의 발전적 협력관계 구축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번 방문에서 김찬심 부의장은 “양 기관은 물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열린 마음으로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며 후반기 의회에 임하는 각오를 전했다.


왼쪽부터 오인열 시흥시의회 의장, 이정용 시흥소방서장, 김찬심 시흥시의회 부의장

▲왼쪽부터 오인열 시흥시의회 의장, 이정용 시흥소방서장, 김찬심 시흥시의회 부의장. 제공=시흥시의회

오인열 의장은 “시흥시 교육과 안전 등 시민 삶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기관들 고충을 이해하고, 앞으로 의회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계기가 됐다"며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일하는 의회, 행복한 시민'을 구현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흥시의회는 14일 제318회 임시회 폐회 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를 열어 부위원장에 윤석경 위원을 선임하고, 제9대 후반기 시흥시의회 본격 활동을 위한 제319회 임시회 회기일정을 8월26일부터 9월5일까지 11일간으로 결정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