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진혁-이정은 파주시의원 ‘사회적경제 활성화’ 탐색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15 01:41
목진혁-이정은 파주시의원 14일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 간담회' 개최

▲목진혁-이정은 파주시의원 14일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 간담회' 개최. 제공=파주시의회

파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파주시의회 목진혁-이정은 의원은 14일 파주시의회 1층 세미나실에서 '파주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사회자 목진혁 의원을 비롯해 이정은 의원, 파주시 일자리경제과장 등 관계 공무원, 박영민 파주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장, 박명준 파주시사회적경제기업협회장, 방미나 사무국장 등 8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는 간담회에서 파주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는 주요 사업, 정책 및 조례 성과, 문제점 등을 점검하고 현장의견을 수렴해 향후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방안들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파주시 사회적경제는 현장의견을 대변하고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통한 유의미한 성과를 만들며 시민인식도 높아지는 과정에 있으나 최근 지원예산, 판로, 전문인력 등 문제로 위기를 겪고 있다며 새로운 대안 필요성을 강조했다.


목진혁 의원은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파주시의회와 파주시 그리고 관련기관 간 다양한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고 정책 대안을 마련하는 노력을 지속해, 내년에는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내실 있는 사회적경제 정책이 수립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