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수현 양주시장 “자공고 2.0 행-재정적 적극 지원”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15 11:16
강수현 양주시장 14일 '자율형 공립고 2.0 운영 발전협의회' 참석

▲강수현 양주시장 14일 '자율형 공립고 2.0 운영 발전협의회' 참석. 제공=양주시

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강수현 양주시장은 14일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이 주최한 '자율형 공립고 2.0 운영 발전협의회'에 참석해 “앞으로 양주시 역할은 교육발전특구에 선정된 3개 학교에 아낌없는 행-재정적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달 양주시 소재 양주고, 양주백석고, 덕정고 등 3개 고교는 교육부가 공모한 '자율형 공립고 2.0'에 선정돼 '교육명품도시 양주' 위상을 높인 바 있다.


자율형 공립고 2.0은 공교육 혁신과 지역사회 연계로 특색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해 양주시 교육력 제고를 위한 모델을 개발하고 우수사례를 일반고로 확산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14일 '자율형 공립고 2.0 운영 발전협의회' 개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14일 '자율형 공립고 2.0 운영 발전협의회' 개최. 제공=양주시

이날 발전협의회에는 강수현 시장을 비롯해 시-도 의원, 자율형 공립고 선정 3개 학교 교장과 학부모, 경동대, 서정대, 예원예술대, 대진대 관계자 등 양주시 교육공동체가 한자리에 모여 내실 있는 자공고 2.0 운영을 위한 지혜를 모았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양주시 자율형 공립고가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사업설명회 개최, 유관기관 관계자 협의회 구성 등을 추진하며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양주고는 경동대, 서정대, 예술예술대와 협약으로 SW-AI, 경영, 보건-간호, 웹툰-디자인 분야 과목을 대학과 함께 운영한다.


덕정고는 IB 관심 학교 운영을 바탕으로 대진대와 협력해 에듀테크 역량 강화교육, 과학 및 인문 등 7개 분야별 심화학습과정 운영을 실행할 계획이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14일 '자율형 공립고 2.0 운영 발전협의회' 개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14일 '자율형 공립고 2.0 운영 발전협의회' 개최. 제공=양주시

양주백석고는 경동대, 서정대, 예원예술대와 협력해 진로 성장 맞춤형 교과학습 5개 부문 교육과정을 구성할 예정이다.


특히 양주백석고는 양주서부권에 위치한 지리적 약점으로 그동안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에서 어려움을 겪어왔으나 자율형 공립고 2.0. 선정을 계기로 관내 대학 우수교원 및 기반시설을 활용한 교육을 학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강수현 시장은 발전협의회에서 “양주시는 비롯한 여기 모인 교육공동체 일원 모두가 합심해 실패 없는 운영으로 자율형 공립고 2.0이 성공적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각자 역할에 최선을 다해 노력해 달라"고 요청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